화순군, 고용복지센터 어울림센터 4층으로 이전

2월 9일부터 종합 고용·노동 행정서비스 본격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29(목) 16:02
화순군청
[시사토픽뉴스]화순군은 보다 나은 고용·노동 행정서비스 제공과 이용편의 향상을 위해 화순고용복지센터를 어울림센터 4층으로 이전하고 오는 2월 9일부터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어울림센터는 문화·복지 기능이 결합된 복합 공간이다.

이번 이전을 통해 어울림센터 4층에 화순고용복지센터를 중심으로 화순군 일자리센터, 노인일자리,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주요 고용·복지 관련 기관이 함께 입주하게 됐다.

이에 따라 군민들은 한 공간에서 상담과 다양한 고용·노동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지원체계를 갖추게 됐다.

화순고용복지센터에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취업 취약계층 대상 통합 취업지원 서비스) △실업인정(실업급여 신청 및 교육 지원) △화순군일자리센터(구인·구직 정보 제공 및 알선) △화순여성새로일하기센터(경력단절 여성 직업상담 및 직업교육 지원) 등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이전으로 구인·구직자 취업 지원부터 중장년 창업 상담 등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게 됐으며, 넓은 민원 공간과 편의시설을 갖춰 맞춤형 고용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박용희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이전을 통해 군민들이 한 곳에서 고용·복지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용·노동 행정서비스 개선과 일자리 지원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은 이용자들이 이전 장소를 혼동하지 않도록 안내표지판 설치와 사전 홍보를 강화해 민원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512794646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30일 00:4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