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보건소, 재활치료실 상시 운영

장애인·비장애인 대상 맞춤형 재활치료 서비스 제공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30(금) 10:41
함양군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신체기능 회복과 건강 증진을 위해 함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1층에 재활치료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함양군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신체기능 회복과 건강 증진을 위해 함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1층에 재활치료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재활치료실은 관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문 물리치료사가 상주하며 개인별 상태에 따라 맞춤형 재활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질환이나 부상 등으로 인한 신체기능 저하를 개선하고, 일상생활로의 원활한 복귀를 지원하고 있다.

재활치료실에는 장애인 전용 재활 장비(트레드밀, 전용 자전거 등)와 소도구가 갖춰져 있으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환경 속에서 단계별 회복을 지원한다.

재활치료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치료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방문 시 장애인은 장애인복지카드, 수술 및 퇴원을 통한 비장애인은 의사 소견서 1부를 지참하시고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재활치료실을 상시 운영해 지속적인 재활치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일상생활로 복귀하고 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544026553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30일 16:2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