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가치와 문화를 나누고 따뜻함이 공존하는 모두나눌터 개소

여성 어르신 소통 및 귀농어귀촌인 정착 지원 공간 마련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30(금) 11:51
여성 어르신 소통 및 귀농어귀촌인 정착 지원 공간
[시사토픽뉴스]고흥군은 지난 29일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여성단체 회장단, 귀농어 귀촌인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군 모두나눌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모두나눌터’는 기존 시니어클럽 건물을 리모델링해 조성한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여성 어르신의 소통과 교류를 활성화하고 귀농어 귀촌인을 위한 상담 기능을 통합해 지역 공동체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 공간은 1층에 여성 어르신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해 어르신의 사회참여와 권익 증진을 도모하고, 2층에는 ‘고흥살이 공감센터(귀농어 귀촌인 상담센터)’를 설치해 귀농어 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된다.

공영민 군수는 “모두나눌터가 여성 어르신들에게는 따뜻한 소통과 휴식의 공간이 되고, 귀농어 귀촌인에게는 성공적인 고흥 정착을 돕는 희망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 공간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주민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주민 밀착형 커뮤니티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지역사회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556831449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30일 16:2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