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참그린사회통합프로그램, 외국인 주민 한국 문화체험 행사 개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02(월) 14:02
참그린사회통합프로그램, 외국인 주민 한국 문화체험 행사 개최
[시사토픽뉴스]성주군은 2월 1일 관내 버섯농장에서 외국인 주민 및 가족 3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참그린 사회통합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외국인 근로자뿐만 아니라 외국인 주민과 가족이 함께 참여해 레몬생강청 만들기, 목이버섯 꼬마김밥 만들기를 통해 한국의 음식 문화를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버섯 농장 견학을 통해 한국의 농업을 눈으로 보고 체험하여 한국의 실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성주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참그린 사회통합프로그램을 경북과학대학교와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내용은 비자 취득을 위한 수준별 한국어 교실, TOPIK 준비반, 한글 쓰기, 한국 법령 교육과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체험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근로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나왔던 김밥을 실제로 만들어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일하느라 먼 타국에 와 있는데, 한국어도 배우고 문화체험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즐겁다.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가 생기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성주군 관계자는 “이번 한국 문화체험 행사를 통해 외국인 근로자들과 가족들이 함께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음식 문화를 경험하여 한국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636880604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2일 18:5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