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 설 명절 맞이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상인 및 이용객 대상 안전문화 확산 및 화재 경각심 고취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11(수) 05:57
경산소방서 설 명절 맞이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시사토픽뉴스]경산남성·여성의용소방대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2월 10일, 경산공설시장 일대에서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전통시장의 화재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상인과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중앙119안전센터장, 경산남성·여성의용소방대원 33명이 참여했다.

주요 활동내용은 점포 내 소방시설(소화기 등) 정상 작동 여부 확인, 겨울철 3대 난방용품(전기장판, 히터, 전기열선) 안전 사용 매뉴얼 배부, 소방차 진입로(길 터주기) 확보 훈련,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단독주택 화재 피해 저감을 위한 ‘우리집 대피계획 세우기’홍보 등이다.

특히, 점포가 밀집하고 통로가 좁아 화재 발생 시 대형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높은 전통시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상인들에게 자율적인 안전 점검을 독려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한창완 서장은 “전통시장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과 진입이 어려워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상인과 시민 모두가 화재 예방에 관심을 갖고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즐겁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3074287470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1일 14: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