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6.25 안보 기획전 개막, 평화와 안보의 가치, 도민과 함께 새기다 |
이날 개막식에서는 김정호 대표의원과 유영일 총괄수석부대표, 김영기 정책위원장, 이은주 기획수석, 이혜원 수석대변인, 이상원 청년수석 겸 대변인, 이영주 경제수석, 오세풍 사회수석, 오창준 교육수석 등 대표단을 비롯해 많은 도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전시는 ▲ 경기도 내 주요 6·25 전쟁 격전지 소개, ▲ 6·25 전쟁사(전쟁 발발부터 전선 교착, 휴전까지), ▲ 우리가 기억해야 할 보이지 않는 전쟁영웅들과 같이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역사적 사실을 조명하고 도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김정호 대표의원은 “6.25 전쟁의 기억은 단순한 과거사가 아닌, 오늘날의 안보 현실을 성찰하게 하는 거울”이라며, “이번 기획전이 도민 모두에게 안보의식을 다시 한번 일깨우고, 더 강한 안보공동체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앞으로도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한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도민들과 함께 평화와 안보의 가치를 공유하는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전시는 7월 4일(금)까지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