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5 경북 학생 경제 퀴즈 한마당’ 성공리 완료!
검색 입력폼
교육

경북교육청, ‘2025 경북 학생 경제 퀴즈 한마당’ 성공리 완료!

즐겁게 배우고 실생활에 활용하는 학생 주도형 경제교육 대잔치

‘2025 경북 학생 경제 퀴즈 한마당’
[시사토픽뉴스] 경북교육청은 지난 15일, 포항대학교 평보체육관에서 도내 중학생 228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경북 학생 경제 퀴즈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북교육청이 주최하고 뉴스1 대구․경북이 주관했으며, 실물경제를 주제로 한 골든벨 형식의 경제 퀴즈 대회와 함께 경제특강, 축하공연이 어우러진 학생 참여형 축제로 진행됐다.

대회에서 출제된 문제는 경북교육청이 자체 개발․보급한 ‘2025 중학교 경제교육 교수학습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이 자료는 실생활과 연계된 실물경제 주제를 중심으로 한 10차시 교수학습 과정으로, 도내 중학교 수업과 학생동아리 활동 등에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해당 자료를 바탕으로 경제수업과 학생동아리 활동 등을 경험한 학생들이 두각을 나타냈으며, 경제교육의 현장 확산과 학습 효과를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대회 결과, 청하중학교(포항) 1학년 김서현 학생이 최종 골든벨을 울리며 경상북도교육감상과 장학금 30만 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도 금상 수상자 1명에게는 장학금 20만 원, 은상 수상자 2명에게 장학금 10만 원을 수여하며,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경제 퀴즈 한마당 외에도 △미래를 향해 달리는 경제 버스 △경제교육 선도 학급․동아리 운영 △지역 맞춤형 경제교육 프로그램 등 체험과 참여 중심의 경제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경제 역량을 길러오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장차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사회를 슬기롭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실생활 중심의 경제 역량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경북교육청이 자체 개발한 교수학습자료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경제에 흥미를 느끼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