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염치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 복지이장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익산시

아산시 염치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 복지이장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아산시 염치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 복지이장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시사토픽뉴스]아산시 염치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은 11일 염치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복지이장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마을 단위 복지안전망을 강화하고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복지이장의 역할을 재확인하고 주민과 행정을 연결하는 가교로서의 책임을 강조했다.

교육에서는 ▲복지이장의 1차 관찰자 역할 ▲위기가구 발굴 협조 요청 △사회적 고립 예방 활동 ▲복지위기 알림 앱 및 안부살핌앱 ‘잘지내YOU♥’ 설치 방법 ▲‘우리동네 히어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영상 시청 등이 이어졌다.

특히 복지이장이 마을 내에서 장기간 연락두절, 전기·가스 단절, 질병·고독 등 생활 곤란 상황을 발견할 경우 즉시 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에 알리도록 당부했으며, 앱을 통한 비회원·익명 신고 방법도 안내했다. 또 복지위기 알림 앱 리플릿과 홍보자료를 배부해 마을회관과 경로당에 비치하고, 주민들에게도 적극 홍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심용근 염치읍장은 “복지이장의 작은 관심과 신속한 알림이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사인 염치읍 이장협의회장도 “이장이 마을 주민의 삶을 가장 가까이에서 살피는 만큼, 읍과 긴밀히 협력해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