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교육지원청, 학부모를 위한 자살예방교육 ‘자녀Wee함’ 실시 |
이는 학생들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서는 교사와 학교뿐 아니라 학부모도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자녀Wee함’ 자살예방교육은 2교시로 나누어 진행됐다.
1교시는 자녀의 위험 신호를 조기에 감지하고 대처하는 역량을 기르기 위한 이론적 강의를 중심으로 진행됐고, 이어진 2교시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사랑의 꽃떡을 빚으며 학부모들의 정서적 소진을 예방하고 자녀를 위한 에너지를 충전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교시 교육이 끝나고 한 학부모는 “자녀를 사랑하는 마음을 어떻게 표현하고 전달해야 자녀가 잘 받아들일 수 있는지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자녀의 소중한 신호를 놓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2교시 교육을 진행한 김종희 대표(청송꽃차이야기, 솔채)는 “학부모의 행복이 자녀에 대한 건강한 사랑으로 이어진다.”며, 자녀에 대한 사랑을 위해서는 오히려 학부모 개인의 행복도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렇듯 자살예방교육은 학부모에게 자녀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역량을 기를 뿐 아니라 지친 학부모들에게 자신을 돌아보고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
남정일 교육장은 “교육의 목표는 결국 학생과 학부모, 교사까지 학교의 모든 구성원이 행복하게 되는 것이다.”며 행복한 청송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2025.12.09 (화) 13: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