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A to Z"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학부모대상 연수 성황리에 마무리 학생 맞춤형 진로·학업설계 컨설팅까지 맞춤 지원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6. 30(월) 10:18 |
![]() 현장 사진 |
설명회 1부에서는 지평고 교사(대입상담교사)가 ‘고교학점제 A to Z: 선택과목부터 대입까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고교학점제의 기본 개념부터 교육과정 운영 방식, 최소성취수준 보장 및 대입 제도의 변화까지 폭넓은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연천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한 서울 소재 대학 재학생 4명이 직접 참여하여 생생한 입시 경험을 전하며 ‘농어촌 전형으로 여는 진로’를 공유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설명회 이후 2부 프로그램으로, 7월 2일과 4일 양일간 연천고등학교 및 전곡고등학교에서 ‘진로‧학업설계 분반 강의 및 컨설팅’은 사전 신청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희망 계열(인문, 사회, 공학, 예체능 등)에 따라 분반하여 실시될 예정이다. 소규모 그룹별 컨설팅을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진로에 적합한 과목 선택과 학업 설계에 대해 구체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막연한 걱정을 해소할 수 있었고, 실제 대입 사례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학부모와의 소통과 이해가 고교학점제 성공의 열쇠”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연수를 지속 운영하여 교육공동체와 함께 고교학점제를 안정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