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무더위 취약계층에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245세트 지원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04(금) 15:49
영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시청 전정에서 무더위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나기 물품 245세트를 지원했다.
[시사토픽뉴스]영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시청 전정에서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무더위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나기 물품 245세트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영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여름철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돌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전달된 여름나기 물품 키트는 △인견 이불 △여름용 모자 △항균 팩 세트 △포도당 및 유산균 △미숫가루(1㎏) △물티슈 등 총 7가지 품목으로 구성돼 관내 주요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저소득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승훈 민간위원장은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이 조금이나마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공공위원장은 “지속되는 기후변화로 여름철 불볕더위가 점차 일상화되면서 어르신들과 무더위에 취약한 우리 이웃들의 건강이 무척 염려된다”며, “영천시는 앞으로도 영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긴밀히 협력해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천시는 이번 사업이 다양하고 복합적인 복지 욕구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민간 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3127940364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5일 07:1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