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은평병원, 2025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시민 공개강좌 개최

아동청소년 자녀의 학부모, 관련 종사자, 시민 대상 은평병원 소속 전문의가 강의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09(수) 09:59
2025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시민 공개강좌 포스터
[시사토픽뉴스]서울시 은평병원은 7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은평병원 본관 6층 회의실에서 ‘디지털 시대, 우리 아이의 뇌를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요?’라는 주제로 2025년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시민 공개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은평병원은 정신장애·발달장애 전문치료기관으로서 어린이발달센터 운영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발달과 정신건강을 돕기 위한 전문치료를 제공하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공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 은평병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개강좌는 이와 같은 취지의 일환으로 최근 아동청소년들 사이에서 심각하게 증가하고 있는 미디어 노출과 중독에 대한 이해와 실천 가능한 지침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디지털 시대, 우리 아이의 뇌를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요?' 공개강좌는 아동청소년의 디지털 환경과 관련된 주제로 2강으로 구성하여 진행되며, 서울시 은평병원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장 정재오 전문의가 강의를 진행한다.

제1강은 '디지털 세상에 들어선 아이들-영유아기부터 청소년기까지, 뇌와 발달의 관점에서 이해하기'라는 제목으로, 미디어 과다 사용과 관련된 주의력 저하, 언어·사회성 발달지연, 충동 조절의 어려움 등의 문제에 대해 강의한다.

제2강은 '흔들리는 아이들-SNS, 게임, 디지털 범죄 위험 속에서 지켜내기'라는 제목으로, 양육 전략이나 예방적 개입 방법 등 디지털 환경 속에서 흔들리는 아이들을 지켜내는 방법을 모색하는 내용을 강의한다.

본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접수를 통해 선착순 4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사전접수는 '접수바로가기 QR' 또는 서울시 은평병원 홈페이지와 어린이발달센터 SNS를 통해 할 수 있다.

박유미 서울시 은평병원장은 "이번 공개강좌가 양육자나 교사들에게 아동청소년의 미디어 사용과 관련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아동청소년들이 디지털 사회에서 건강하게 적응하고 성장해가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3288850849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0일 07:5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