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손 씻기 교육으로 감염병 예방 앞장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09(수) 09:48
정읍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손 씻기 교육으로 감염병 예방 앞장
[시사토픽뉴스]정읍시가 어린이를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을 실시하며 위생 관리와 감염병 예방에 나선다.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정읍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10월까지 관내 82개소의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등록 급식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반짝반짝 나의 손’ 위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진행되며, 체험형과 방문형으로 나눠 운영된다.

체험형 교육은 7~8월 중 센터 내 교육실에서 실시하고, 9~10월에는 신청 기관을 직접 찾아가는 방문형 교육이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플립차트를 활용한 손 씻기 이론 교육 ▲자외선 램프를 이용한 손 씻기 전·후 비교 실험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학습 ▲나만의 비누 만들기 체험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구성으로 마련됐다.

특히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가정에서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하는 모습을 촬영해 제출하면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센터는 이를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가정에서도 위생 습관이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혜진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손 씻기를 생활화하도록 돕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하겠다”며 “감염병과 식중독 등 예방 차원에서 손 씻기는 무엇보다 중요한 생활 수칙인 만큼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3290771454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0일 02:3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