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중국 싼야시 경제무역 교류 첫발

특산물·식품 등 경제 분야 상호 교류 추진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10(목) 10:34
금산군 싼야시 공식 방문 간담회 사진(왼쪽 싼야시 측, 오른쪽 금산군 측)
[시사토픽뉴스]금산군은 지난 7일 중국 하이난성 싼야시청을 공식 방문해 싼야시와 인삼 등 농특산물 교류에 첫발을 내디뎠다.

방문단은 허창덕 금산군 부군수를 단장으로 금산군청 예산·인삼 관련 담당자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중국 싼야시 인민정부에서는 윤승령(尹承玲) 부시장, 양신 부비서장, 왕페이페이 외사판공실 주임, 해광증 농업농촌국 부국장, 주징웨이 관광문화방송체육국 국제교류홍보과장, 장하오 여행발전국 부국장, 좌수 투자촉진국 부국장 등이 함께했다.

간담회 결과 양 시·군은 금산인삼, 싼야의 망고 등 뛰어난 지역의 대표 특산물을 포함한 농산물, 식품 등 경제 분야에서의 공동 판촉 행사, 경제포럼 및 박람회 참가를 통한 상호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싼야시는 뛰어난 숲생태 관광명소들을 활용한 관광 분야 상호방문단 교류, 자유무역항의 이점을 활용한 기업투자 유치와 경제활동을 제안했다.

중국 싼야시는 인구 103만 명을 가진 남부 하이난성의 제2 항구도시로써 지난 2018년 자유무역항 출범 이후 박람회 및 국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중국의 인삼시장은 장백산 인삼이 주도하는 상황에서, 금산인삼은 하이난성 싼야시를 기반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것이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허창덕 금산부군수는 “금산군과 싼야시가 경제무역교류에 대한 지속적 협의를 통해 양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 관련 제품이 서로의 시장에 하루빨리 진출할 수 있는 길이 더욱 넓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3356889789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1일 08:0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