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첫 수업 진행

농촌지역 경로당 어르신 대상, 맞춤형 디지털 교육 본격 시작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10(목) 15:29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시사토픽뉴스]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9일, 면지역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첫 수업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카카오 지원 / 카카오임팩트재단 주최 /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복지관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목표로 총 4회에 걸쳐 경로당 현장에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첫 수업에는 면지역 경로당 어르신 20명이 참여했으며,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변경 △사진·동영상 전송 △친구에게 선물 보내기 △이모티콘 활용법 등 실생활과 밀접한 스마트폰 활용법을 중심으로 수업이 이뤄졌다.

참여 어르신들은 강사의 설명에 따라 직접 실습을 진행하며,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서로 도우며 수업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어르신은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바꾸거나 이모티콘을 써보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 답답했는데, 오늘 배워서 너무 좋았다”며 “손자한테도 직접 사진 보내고 자랑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미진 관장은 “디지털 환경 변화 속에서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이 보다 당당하게 디지털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 눈높이에 맞춘 스마트폰 교육을 통해 일상 속 디지털 역량을 키우고, 정보 접근성과 사회적 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3398211377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1일 07: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