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응시장 아웃리치 진행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8. 12(화) 11:20 |
![]() 서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응시장 아웃리치 진행 |
2025년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8월 12일 천안중학교, 천안서여자중학교, 천안가온중학교 3곳에서 검정고시 지원서비스 및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이번 검정고시는 천안중학교, 천안서여자중학교, 천안가온중학교에서 각각 치러졌으며, 서산시 학교 밖 청소년 총 66명이 응시했다. 이 중 고졸 검정고시 응시자가 58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중졸 7명, 초졸 1명이 함께 시험에 도전했다.
센터에서는 검정고시 학력취득을 위해 기출문제풀이와 1:1문제 해설이 가능한 검정고시 대비반 스마트교실을 운영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합격을 위한 기본 실력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시험 당일 청소년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차량을 지원하고, 점심식사 및 간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현장 지원을 펼쳤다.
박주영 센터장은 “검정고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향해 나아가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학습 지원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과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자격증취득지원, 자기계발프로그램, 직업체험, 건강검진 지원,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문화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서산시 거주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연락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