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최명수 의원, ‘나주시 자율방범연합대 한마당 체육대회’ 참석 지역 치안 사각지대 메우며 시민 안전 지켜온 대원들의 헌신에 감사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9. 09(화) 11:55 |
![]() 전라남도의회 최명수 의원, ‘나주시 자율방범연합대 한마당 체육대회’ 참석 |
나주종합스포츠파크에서 열린 한마당 체육대회에는 신정훈 국회의원, 윤병태 나주시장, 이재남 나주시의회 의장, 이재태 도의원, 김봉식 나주시 자율방범연합대장과 박숙 여성연합대장과 자율방범대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한마당 체육대회는 평소 지역 치안을 위해 봉사하는 대원들이 가족과 함께 화합하며, 공동체적 연대를 다지는 소중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최근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매년 4월 27일이 ‘자율방범대의 날’로 지정되는 등 자율방범대의 위상과 자긍심을 높이는 의미 있는 성과와 맞물려 그 뜻을 더했다.
나주시 자율방범연합대는 그동안 야간 순찰과 교통 지원,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경찰 인력만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치안 사각지대를 메우고, 주민들의 일상에 안정과 평온을 더하는 데 앞장서 왔다.
최명수 도의원은 “여러분이 있어 나주가 든든하고, 아이들이 안전하며, 이웃의 삶이 더욱 따뜻해졌다”며 “오늘 행사가 대원과 가족 모두에게 힘이 되고, 자율방범연합대가 한층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도의회에서도 이재태 도의원과 함께 자율방범연합대의 처우 개선과 제도적 지원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이 자긍심과 긍지를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