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교육지원청, 신정초등학교 증축공사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학생 수 증가 대비, 증축 공사 2027년 준공 목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9. 10(수) 10:04 |
![]() 강남교육지원청, 신정초등학교 증축공사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
이번 증축은 2026년 약 4,000세대가 입주 예정인 인근 대규모 주택개발사업에 따라 학생 수용 여건을 개선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공모에는 4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쳐 ㈜무아건축사사무소(대표 김효엄)와 크레아건축 건축사사무소(대표 이성우)의 공동작품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당선작은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다목적 공간으로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미래형 학교 공간을 제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작에는 건축사사무소 단, 우수작에는 건축사사무소 토담, 가작에는 ㈜미건건축사사무소와 건축집단 건축사사무소가 각각 선정됐다.
신정초등학교는 이번 증축으로 교실 12실을 추가로 확보하고 기존 급식소를 이전할 계획이며, 2027년 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사가 완료되면 학교는 지상 4층, 연 면적 12,217㎡ 규모로 조성되며, 2027년 기준 총 45학급, 학생 1,097명을 수용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과밀학급 해소와 함께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채덕 교육장은 “이번 공사는 지역의 학생 수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더 나은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사 기간에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