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민간사회복지사 역량강화교육 개최

주민과 함께 만드는 일상의 작은 변화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9. 16(화) 14:28
남원시 민간사회복지사 역량강화교육 개최
[시사토픽뉴스]남원시는 9월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40분까지 평생학습관(본관) 3층 다목적강당에서 민간사회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주민과 함께 일상의 작은 변화를 만들어가는 사회사업실천'이라는 주제로 제4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6월부터 이어지고 있는 민간사회복지 종사자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사회복지관, 장애인·노인·아동·가족복지 시설, 재가노인복지센터, 장기요양기관,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민간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사회복지 현장에서 활동하는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주민 중심의 복지실천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총 5회 과정 중 네번째 교육으로 강의는 김승수 똑똑도서관 관장이 맡아 다양한 사회사업 실천사례와 주민과 함께 변화의 과정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소개했다. 참여자들은 강의 내내 높은 집중도를 보였으며, 현장에 꼭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복지 현장에서 변화를 이끌어가는 데 큰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보이며 교육의 유용성과 의미를 높이 평가했다.

이성호 남원시부시장은 “민간 사회복지사들이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지역사회의 작은 변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곧 남원의 복지 역량을 키우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원시 민간사회복지사 역량강화 교육은 오는 10월 21일 마지막 5회차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6557474869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6일 20:4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