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글로벌 창업 도시 도약 위한 '2026년 부니콘 육성·지원사업' 통합공고

2. 9. ~ 2. 27.까지‘부산창업포털’통해 온라인 접수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09(월) 07:21
글로벌 창업 도시 도약 위한 「2026년 부니콘 육성·지원사업」 통합공고
[시사토픽뉴스]부산시와 부산기술창업투자원은 지역 내 우수 기술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부산형 유니콘 기업인 '부니콘(Bunicorn)'으로 육성하기 위해 '2026 부니콘 육성·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통합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창업지원 정책의 최우선 가치를 '창업기업 성장'에 두고 부산기술창업투자원을 중심으로 창업지원체계를 일원화하고, 창업 준비 단계부터 도약 단계까지 기업의 성장주기에 맞춘 체계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종합적이고 연속적인 지원을 강화한다.

예비(SEED)-초기(BUILD)-도약(BOOST)-부산형 유니콘(BUNICORN)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지원 체계를 통해 창업기업의 발굴부터 성장, 스케일업(확장)까지 전주기를 아우르는 부산형 성장 중심 창업지원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선도할 벤처·창업기업을 모집하며, 아울러 대학(원)생들의 창업지원과 선순환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부산대학교 라이즈(RISE) 사업단과 함께 부·울·경 대학(원) 재(휴)학생 대상으로 창업팀도 모집한다.

또한 선발된 기업에는 단순 자금 지원을 넘어, 투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연계 등 실질적인 성장을 돕는 다각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특히 고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해 부산을 대표하는 '부니콘'으로 성장시킴으로써 지역 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및 기업은 2026년 2월 9일부터 2월 27일까지 부산창업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창업포털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 설명회도 진행된다.

설명회는 2월 10일 오후 1시 30분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열리며, 사업별 신청 방법과 추진 일정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형준 시장은“'2026년 부니콘 육성·지원사업'은 창업기업의 성장과 성과 창출에 집중하는 전환점”이라며, “부산에서 창업기업이 성장하고 투자받아 도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현장 중심의 창업지원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932198688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9일 11:4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