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당뇨환자 대상 혈당측정기 무료대여 실시

자가 관리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강화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09(월) 08:45
속초시보건소
[시사토픽뉴스]속초시는 당뇨환자의 혈당 자가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혈당측정기 무료 대여사업’을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사업의 하나로 추진한다.

대여 대상은 당뇨 진단을 받고 혈당 조절이 필요한 속초 시민 200여 명이다.

이 사업은 혈당 인지율을 높이고 조기 대응을 통해 당뇨합병증과 심뇌혈관질환 발생을 줄이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시 보건소는 혈당측정기 외에도 혈당 스틱과 난셋, 알코올 솜 등 관련 소모품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가 측정법, 식습관 개선, 합병증 예방 등 건강교육과 상담도 병행해 당뇨환자의 생활 관리 역량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대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신분증과 해당 질환 약 처방전 또는 약 봉투 등 증빙 서류를 가지고 보건소를 방문, 상담 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통합건강실로 문의하면 된다.

박중현 보건소장은 “지역 주민 스스로 혈당의 정기적 측정 및 관리를 통해 자기 관리 능력을 높여주고자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만성질환과 합병증 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펼쳐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935960137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9일 15:1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