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이동세탁건조차량 ‘뽀송이’ 출범식 개최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원스톱 이불세탁 서비스 본격 추진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10(화) 10:52
부안군, 이동세탁건조차량 ‘뽀송이’ 출범식 개최
[시사토픽뉴스]부안군은 지난 9일 부안 자연에너지파크 주차장에서 이동세탁건조차량 ‘뽀송이’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추진됐으며, 세탁기만 설치돼 있던 기존 차량 1대를 건조기까지 탑재한 차량으로 개조하고 세탁기와 건조기를 모두 갖춘 신규 차량 1대를 추가 구입해 총 2대의 이동세탁건조차량을 운영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이동세탁건조차량 ‘뽀송이’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대형 세탁이 어려운 노약자와 장애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불 세탁건조 서비스를 제공하며 마을을 직접 찾아가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는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뽀송이 사업은 단순한 세탁 지원을 넘어 실생활에 바로 도움이 되는 현장 복지서비스”라며 “고향사랑기부로 모인 소중한 기부금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쓰일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흥귀 부안군 자원봉사 센터장은 “이번 찾아가는 세탁·건조 지원사업은 고향사랑기부로 조성된 기금이 군민의 일상에 직접 도움이 되는 복지로 이어진 대표적인 사례”라며 “현장 수요에 맞춘 복지 활동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출범을 계기로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조성된 기금이 군민의 일상에 체감되는 복지로 환원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금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3018112630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0일 20:2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