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보건소, 어린이 영양교육 개강

골고루 먹는 즐거움부터 알레르기 예방까지!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10(화) 10:01
어린이 영양교육
[시사토픽뉴스]문경시 보건소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월 26일부터 관내 아동복지시설 10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 영양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올바른 식재료를 선택하고 안전하게 섭취하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2월 25일까지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돌봄센터를 순회하며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크게 두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먼저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식품구성자전거와 식품모형을 활용하여 5대 식품군의 기능을 배우고 균형 잡힌 식단을 직접 구성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안전한 식생활’을 위해 식품 알레르기의 원인과 유발 식품을 알아보고, 알레르기 증상 발생 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올바른 대처법을 교육하여 식중독 및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었다.

권상명 문경시보건소장은 “아이들이 무엇을 먹느냐만큼 어떻게 안전하게 먹느냐도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식습관을 형성하여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3020363640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0일 16:5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