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동문동주민센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봉사활동 추진

설 명절 맞아 화재 취약계층에 반딧불 소화기함 설치·소방안전물품 전달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11(수) 11:17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0일 종화동 몬당마을에서 동문동주민센터(동장 김종준)와 소방안전물품을 전달하고 안전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시사토픽뉴스]여수소방서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0일 종화동 몬당마을에서 동문동주민센터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반딧불 소화기함 설치 등 소방안전물품을 전달하고 안전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문동주민센터와 소방서 관계자를 비롯해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르네상스 시민운동 실천본부 등 자생단체장들이 함께 참석해 전달식의 의미를 더했다.

전달된 물품은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골목길에 화재 초기 진압이 가능한 반딧불 소화기함 설치와 관내 경로당에 소화기를 기증했으며 소방안전물품을 취약계층에 보급하고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 발생 시 대처요령 등 간단한 안전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서승호 여수소방서장은 “화재는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한 만큼 이번 소화기함 설치와 물품 전달이 주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준 동문동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화재 취약계층의 안전을 세심하게 챙겨주신 서승호 여수소방서장님을 비롯한 소방 관계자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이번 행사로 행정과 소방, 자생단체가 함께 지역안전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여수소방서와 동문동 주민센터는 이번 활동을 계기로 안전취약계층과 화재위험지역의 지속적인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 문화 확산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3112079685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1일 18:1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