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옥천군 기본소득위원회 개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12(목) 11:06
제1차 옥천군 기본소득위원회
[시사토픽뉴스]옥천군은 12일 옥천군청 2층 상황실에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제1차 옥천군 기본소득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부군수를 비롯해 당연직 위원 6명과 위촉직 위원 9명으로 구성된 위원회 위원 15명 전원이 참석해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의지를 보였다.

회의 시작에 앞서 황규철 군수는 새롭게 위원회에 합류한 위촉직 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며, “농어촌 기본소득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정주 여건 개선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회의에서는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계획을 논의하는 한편, 위원회 운영에 필요한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주요 안건은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추진 경과 및 계획(보고안건) ▲부위원장 선출(심의안건) ▲사용권역 설정(심의안건) ▲사용처(업종 및 상한액) 설정 방안(보고안건) 등이다.

이헌창 부군수는 “이번 회의에서 보고된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해 농어촌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모범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옥천군은 앞으로도 기본소득 정책의 현장 적합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위원회 논의를 지속하고, 시범사업 추진 과정에서 주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운영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3167589242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2일 15:4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