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능주면 주민자치센터, 한파 속 ‘핫팩·따뜻한 차’ 나눔

2월 10일 능주 5일 장 일원서 봉사... 어르신 건강 챙겨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12(목) 11:35
능주면 주민자치센터 봉사활동 후 단체 기념
[시사토픽뉴스]능주면은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유영호)가 연일 이어지는 매서운 한파 속에 지역 주민들을 위한 따뜻한 온기 나눔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능주면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2월 10일 능주 5일 장 일원과 관내 버스정류장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를 찾아 ‘핫팩 및 뜨신물(따뜻한 차)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봉사는 최근 영하권 추위와 한파특보 발효 등으로 주민들의 건강 관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전통시장을 찾은 어르신들과 주민들의 건강을 살피고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유영호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능주 5일 장에 모여 미리 준비한 핫팩을 주민들에게 직접 전달하고, 따뜻한 차를 대접했다.

또한 겨울철 건강 관리 유의 사항을 안내하며 안부를 묻는 등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유영호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매서운 추위 속에서 장을 보러 나오신 어르신들께 잠시나마 따뜻한 기운을 얻으셨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세심히 살피고, 생활 밀착형 나눔 봉사를 지속해 온기 넘치는 능주면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능주면 주민자치센터는 이번 핫팩 나눔 봉사 외에도 여름철 ‘무더위 생수 나눔’ 봉사 등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3192164400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2일 16:4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