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설맞이 장보기 행사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집중 홍보

“고향에 방문하는 가족과 지인에게 널리 알려주세요”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13(금) 15:32
13일 영천시 세정과 직원들이 금호공설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영천시는 설 명절을 맞아 13일 금호공설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명절 기간 고향을 찾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직원들은 시장 방문객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고 제도의 취지와 참여 방법을 안내했다.

특히 “설 명절 영천을 찾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려 달라”고 당부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온라인 시스템이나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해 할 수 있다.

영천시는 다양한 답례품을 통해 기부 참여를 확대하고 있으며, 모금된 기부금은 주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한 사업에 투명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앞으로도 행사·축제와 연계한 현장 홍보를 이어가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에 힘쓸 방침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3282041248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3일 20:0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