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의,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시흥시 장곡동 주민총회 성료
검색 입력폼
사회

주민의,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시흥시 장곡동 주민총회 성료

주민의,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시흥시 장곡동 주민총회 성료
[시사토픽뉴스]시흥시 장곡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일 장곡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주민총회를 열고 지역주민들과 소통했다. 또한, 이날 행정복지센터 옆 진말공원에서는 ‘장곡거리 문화흥마당 장곡애(愛)서 야놀자’ 행사를 개최해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지역 시의원 등을 비롯한 내빈들과 장곡동 주민 15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 전에는 축하공연과 함께 자치 프로그램 통기타 연주, 시흥장현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와 2025년 주민자치계획 사업안에 대한 발표 후, 사업안에 대한 주민투표가 진행됐다.

이번에 제안된 2025년 장곡동 주민자치계획은 ▲장곡동, 인선왕후 길을 잇다 ▲마음으로 담그는 된장 ▲공원에서 아침이슬 생활체조 ▲청소년 놀학교 2025 ▲햇살이 비추는 노후 만들기 ▲온마을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만들기 시즌2 ▲가족과 함께하는 벼룩시장(플리마켓) 및 트레킹 등 7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장곡동 주민자치회는 9월 6일까지 온오프라인 주민투표를 통해 사업의 우선순위, 규모 등을 조정하여 내년도 주민자치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김은선 장곡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계획 수립 과정은 주민 모두가 마을의 주인이 되고 더욱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며, 9월 6일까지 진행되는 주민투표에 모든 주민의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 ‘주민총회’가 마을 주민의 전체 뜻을 반영하는 결정 기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매년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