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추석 연휴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
검색 입력폼
김제시

예천군, 추석 연휴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

연휴 동안 응급환자 발생 대비, 응급진료서비스 제공

예천군 보건소
[시사토픽뉴스]예천군은 추석 연휴 동안 관내 병․의원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해 진료 편의와 응급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군은 주민과 귀성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응급의료기관인 예천권병원을 중심으로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하고,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예천소방서와 연계해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과 약국을 신속히 안내하는 등 긴급 지원 태세를 갖춰 위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계획이다.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 정보는 예천군청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보건소·지소·진료소, 읍·면 행정복지센터, 병·의원, 약국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남기 보건소장은 “연휴 동안 당직의료기관과 약국 운영으로 공백을 최소화해 주민들과 귀성객들이 불편 없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응급환자 발생 시 병·의원과 응급수술이 가능한 병원 정보는 전화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또는 응급의료정보센터 누리집에서 24시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열진통제, 감기약, 소화제 등 간단한 의약품은 안전 상비 의약품 판매점으로 등록된 24시간 운영 편의점 20곳에서 구매할 수 있고 내역은 보건소 누리집에 게시돼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