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
'불야성 페스티벌'은 금정문화재단의 ‘지역사회 문화 활동 개발 및 협력 기반 구축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구민 주도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금정구 각 동 단위의 특색 있는 축제를 활성화하고 주민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금정구 구서동 먹자골목 일원의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구서동 '불야성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먹자골목의 상점과 연계한 푸드 프로그램 ▲지역 예술가, 생활문화동호회가 참여하는 공연 프로그램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공연·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는 공모를 통해 선정하며, 금정구 지역에 거주지를 두고 생활예술 및 전문예술 활동을 하는 단체 및 개인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이번 공모는 금정구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 생활문화단체의 참여를 통해 지역 주민이 행사에 주체적 역할을 하도록 유도하고자 마련했다”라며, “주민 참여의 의미를 배가할 수 있도록 많은 구민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금정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확인 후 작성하여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제출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심의하여 참여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 선발된 팀에게는 소정의 참가비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