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업관계자 워크숍 개최 |
(사)동해YWCA가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에서 지정받아 운영하고있는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 고용 기업 간의 네트워크 구성 및 교류의 일환으로 기업관계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1부에서는 새일센터 사업 홍보 및 기업지원 서비스 안내, 여성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한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박혜영 노무사가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노무 문제와 최근 주요 노무 이슈를 주제로 한 ‘노동관계 법령 이해하기’ 특강을 진행했다. 실무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참석자들의 긍정적 호응을 얻었으며 워크숍 마무리에는 힐링&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 및 기업체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업종별 기업체 간 네트워킹 및 실무형 인사·노무 교육실시로 궁금점이 해소됐고 체험을 하는 힐링프로그램도 있어 좋았다”,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으로 여성인력을 적극 채용하고 양성평등, 여성친화 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후자 센터장은 기업관계자들에게 여성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활성화 노력에 감사함을 전하고 “센터에서 여성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직업교육훈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여성 취업자가 존중받고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일·가정 양립을 실천하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채용기업에서도 꾸준한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