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군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청년 통합 체육대회’개최
검색 입력폼
군산시

2024년 군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청년 통합 체육대회’개최

통합네트워크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근로자들 간 유대 강화 및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2024년 군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청년 통합 체육대회’
[시사토픽뉴스]군산시와 수행기관 전북산학융합원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청년근로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청년 통합 체육대회’를 15일 국립군산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3개 사업(만나보자 미래성장 탄탄기업 외 2개) 통합네트워크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되었다.

경기는 족구, 미션 계주 등 단체 6종목, 개인 종목으로는 농구왕, 미니골프 등 3종목으로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띤 응원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체육대회에 우승한 한 청년 근로자는 “군산 내 기업에 근로하는 청년들이 모여 다양한 경기를 하면서 결속력과 유대감을 가지는 시간이었다”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청년 근로자 역시 “우리 팀을 응원하면서 나도 모르게 승부욕이 생겼다. 팀원들도 너무 잘해줬고 우승까지 해서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동안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군산시 관계자 역시 “참여 청년 근로자들 모두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있어 사업을 진행하는 주체로서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헌현 인구대응담당관은 “이번 체육대회가 청년 근로자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단합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청년지원 방안을 모색하는데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