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남학생가정형위(Wee)센터, 정서적 소통을 위한‘부모교육’진행
검색 입력폼
교육

대전교육청 남학생가정형위(Wee)센터, 정서적 소통을 위한‘부모교육’진행

대전교육청
[시사토픽뉴스]대전시교육청 남학생가정형위(Wee)센터는 10월 15일, 위탁학생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정서적 소통을 위한‘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가정형위(Wee)센터는 가정·학교·개인·사회적 어려움을 가진 학교탈락 위기청소년들에게 보호·상담·교육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기관이다.

센터에 입소한 학생들은 자기 자신, 가족, 학교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과 고민에 대해 스스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대안 수업을 통해 사회성을 학습한다. 또한 문제를 스스로 극복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배워가며, 나아가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부모교육’은 위탁학생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정기 프로그램이다. 이번 회기에서는 현대 사회의 가족 기능을 이해하고, 현재 가정의 정서 교류를 점검했다.

또한 영화 속 등장인물을 통한 정서체험을 바탕으로 가족 관계에서 소통과 정서교류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비슷한 고민을 가진 부모들이 함께 겪는 어려움을 나누며 위로와 치유의 시간도 가졌고, 남은 회기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의 관계 변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기관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 교사는 대전시교육청 가정형위(Wee)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