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2024 대전수학축전’ 개최 |
대전의 대표 수학축제인 ‘2024 대전수학축전’은 올해로 16회째 운영되고 있으며 회가 거듭될수록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동반하여 매년 수만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된다.
‘2024 대전수학축전’은 ‘수학, 감동을 더하다!’를 주제로 유·초·중·고 학생, 학부모 및 일반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방법으로 수학과 만나 수학의 아름다움과 유용성을 한껏 만끽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다양한 수학 체험을 통해 수학적 원리를 발견하는 기쁨, 수학적 활동 과정에서 경험하는 재미,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얻는 보람 등과 같이 수학에 감동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10월 19일 오전 9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수학체험전(60개팀)과 수학탐구말하기대회(Math-Talk, 35개 팀), 수학이벤트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축전의 메인 행사인 수학체험전은 작년보다 10개 팀이 더 늘어난 총 60개 팀(초등 22팀, 중등 38팀)이 참가하여 수학 개념 및 원리를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방문객들은 수준과 흥미에 맞는 주제를 선택하여 부스에 참여함으로써 수학적 지식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학에 대한 흥미와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기타 이벤트로는 마술 공연 등의 어울림 한마당 무대와, 수학방탈출, 지역대학 및 기관 등이 운영하는 다양한 수학교구체험부스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일상생활 속에 숨겨진 다양한 수학에 대한 이야기를 접하고 수학의 신비함에 빠지는 경험을 통해 낭만과 감동을 느끼게 될 것이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2024 대전수학축전을 통해 체험객들이 수학의 원리를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보며 수학과 친해지길 바란다.”라며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우고,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펼치면서 수학에 감동을 더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