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함께 오르는 ‘희망의 길’ 제24회 중증장애인 오서산 등반대회 성료
검색 입력폼
익산시

홍성군 함께 오르는 ‘희망의 길’ 제24회 중증장애인 오서산 등반대회 성료

200여 명의 중증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이 만든 감동의 가을 나들이

홍성군 함께 오르는 ‘희망의 길’ 제24회 중증장애인 오서산 등반대회
[시사토픽뉴스]장곡면 광성리 오서산에서 지난 29일 제24회 중증장애인 등반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충남지체장애인협회 홍성군지회(지회장 복천규) 주최와 홍성군장애인후원회와 한국산악회충남서부지부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중증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해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

이번 등반대회는 서로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됐다. 자원봉사자들은 휠체어를 밀며 중증장애인들과 한 팀을 이뤄 오서산 정상을 향해 함께 걸으며 평소 외출이 쉽지 않은 중증장애인들에게 특별한 가을 추억을 선사했다.

선선한 날씨 속에서 참가자들은 단풍으로 물든 오서산의 정취를 즐기며 활기찬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장애인은 “오랜만의 야외활동에 너무 즐겁고, 혼자였다면 엄두도 내지 못했을 산행을 함께하니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이런 의미 있는 행사가 더 자주 열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중증장애인 등반대회는 우리 지역사회의 따뜻한 포용력을 보여주는 소중한 행사”라며“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