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AI 역량 강화로 스마트 공무원 양성 박차
검색 입력폼
서구

광주광역시 서구, AI 역량 강화로 스마트 공무원 양성 박차

직원 대상 공직사회·AI 협업 워크숍 개최

광주 서구는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직원 대상 생성형 AI 기초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시사토픽뉴스]광주광역시 서구는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직원 70여 명과 함께 공직사회·AI 협업을 주제로 한 생성형 AI 기초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서구는 직원들의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공공 부문에 적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더 나아가 공공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여러 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추진했다.

교육은 ▲기초 AI 이해 ▲AI혁명과 STAR프레임워크 ▲AI 챗봇의 기본 사용법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검색형 AI를 활용한 정보검색 및 분석 ▲종합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서구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변화에 따른 공직자들의 적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행정수요를 최단 시간에 최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업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사회 전반에 인공지능을 접목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공공부문 확산에 대한 수요가 예상됨에 따라 공무원들의 일하는 방식의 혁신도 준비하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AI 혁신이 급격히 진행되는 시대에 발맞춰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의 역량을 높이는 것은 필수다”며 “이번 교육은 공공 행정의 변화에 대비해 주민들에게 더욱 스마트하고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서구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