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하반기 강원특별자치도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서 수여식 개최
검색 입력폼
경제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하반기 강원특별자치도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서 수여식 개최

강원특별자치도청
[시사토픽뉴스]강원특별자치도는 2024년 하반기 강원특별자치도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11월 4일 13:00, 강원지속가능경제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는 5개 기업은 지난 10월 24일 '강원특별자치도 사회적기업 심사위원회'에서 사회적 목적실현, 유급근로자 고용 및 영업 활동 수행, 사회적기업 인증 가능성 등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예비사회적으로 지정된 기업은 주식회사 잇다컴퍼니(춘천), 강원드림건축기술협동조합(춘천), 마을안전지원센터 사회적협동조합(원주), 주식회사 청개골(강릉), 사단법인 영월FM공동체라디오(영월)이다.

해당 기업들은 지역 사회 문제 해결, 취약 계층 일자리 창출, 사회 서비스 제공 등의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비사회적기업 지정기간은 3년으로, 이 기간 동안 교육, 컨설팅, 시설비 등 도의 지원사업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또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사회적가치지표(SVI) 측정과 전문컨설팅 지원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생력을 제고하여 사회적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원홍식 도 경제국장은 "예비사회적기업은 우리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에 지정된 예비사회적기업들이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하여 강원특별자치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