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지역의 다채로움으로 충북 글로벌리더를 키우다
검색 입력폼
교육

충북교육청, 지역의 다채로움으로 충북 글로벌리더를 키우다

지역특화 인재양성 프로그램 성과공유회개최

지역의 다채로움으로 충북 글로벌리더를 키우다
[시사토픽뉴스]충청북도교육청은 2일 오후, 교육연구정보원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 도의원, 자치단체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글로벌리더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충북 글로벌리더 성과공유회는 교육청과 지자체가 협업하여 지역별로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국내와 국외 2년간 연계하여 운영하는 지역특화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청주시는 '청주 Global School' ▲충주시는 'K-국악 세계를 만나다' ▲제천시는 '제천 미디어 스타' ▲보은군은 '꿈의 비행 드론, 세계로 날다' ▲옥천군은 '정지용 향수 그리고 노벨 문학상 프로젝트' 을 운영했다.

또한, ▲영동군은 '난계와의 동행! 세상속으로!' ▲진천군은 'IT스카우트와 연계한 글로벌 리더 양성 프로그램' ▲괴산군은 '글로벌 그린리더 프로젝트' ▲증평군은 '글로벌 그린리더 프로젝트' ▲음성군은 '글로벌 에코 리더 지구 지킴이' ▲단양군은 '소백산 우주천문지질 인재 양성'을 추진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충북 전 지역의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별 국내 과정과 국외 심화 프로그램에서 배우고, 느낀 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주여자중학교의 장한별 학생은 “K-국악단에서 처음 만져 본 해금이지만 이제는 활대에 송진을 칠하는 데 능숙해지고, 검지엔 굳은살이 생기다 사라지기를 반복하며, 한국과 외국에서 멋진 공연을 보여줄 수 있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건영 교육감은 “지난 2년간 충북의 학생들이 지역의 특색을 담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글로벌 리더로서의 안목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을 위해 지자체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