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2024년 금정클린지킴이 멤버스데이 개최
검색 입력폼
사회

부산시 금정구, 2024년 금정클린지킴이 멤버스데이 개최

부산시 금정구, 2024년 금정클린지킴이 멤버스데이 개최
[시사토픽뉴스]부산시 금정구는 자발적 봉사활동에 대한 감사와 화합의 자리로 마련한‘2024년 금정클린지킴이 멤버스데이’를 지난 5일 금정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활동 우수자 시상, 퀴즈 이벤트,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지킴이들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지난 1년 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금정클린지킴이로서 자긍심을 느끼며, 내년에도 함께하자는 응원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019년도에 결성되어 6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금정클린지킴이는 쓰레기 없는 깨끗한 금정을 만들기 위해 1일 평균 50여 명이 활동하는 자율 봉사 모임으로 지역정화 활동 외 무단투기 예방 홍보, 축제 시 분리수거 도우미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정클린지킴이는 3월 5일 활동을 시작으로 11월 22일까지 폭염기를 제외하고 224일간 하루도 쉬지 않고 총 10,537회 청소 등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 특히 올해는 내 집 앞 청소를 넘어 다른 지역 순회 품앗이 합동 청소를 4회 진행, 총 279명이 참가하여 무단투기 예방 대민홍보에 크게 이바지했다.

또한 금정산성축제, 라라라 페스티벌, 금정구민 한마음체육대회에 분리수거 요원으로 81명이 참여하여 깨끗한 축제 진행에 큰 역할을 했다.

윤일현 금정구청장은 “클린지킴이 여러분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내년에도 금정클린지킴이와 함께 깨끗한 금정 만들기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사회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