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취약계층에 약 35,800kg의 김장 김치 전달 |
이번 행사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관협회와 함께 10일 제주순복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됐으며, 제주개발공사 소속 임직원들로 구성된 제주삼다수봉사대와 지역 자원봉사자 등 약 100명이 참여했다.
이번 지원사업에서는 약 35,800kg의 김장 김치를 정성껏 담가,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장애인 가구 등 3,580가구에 전달하여 이웃의 겨울나기를 도울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겨울나기를 도울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연대의 중요성을 재확인했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나눔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김장 김치는 단순한 음식 그 이상으로, 우리의 따뜻한 마음과 배려가 담긴 상징”이라며, “이번 김장 나눔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실질적인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제주개발공사의 김장 김치 지원사업은 2015년에 시작되어 매년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손수 담근 김장 김치를 도내 취약 계층에게 전달하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