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의약안전관리 시책 성과대회 우수기관상 수상
검색 입력폼
김제시

경산시, 의약안전관리 시책 성과대회 우수기관상 수상

경산시, 의약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및

경산시, 의약안전관리 시책 성과대회 우수기관상 수상
[시사토픽뉴스]경산시는 12월 21일 경주 The-K호텔에서 열린 ‘의약안전관리 시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경상북도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안전한 의료제품 유통관리, 마약류 안전관리, 약물 오·남용 예방 홍보 교육, 폐의약품 회수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특히 ‘마약없는 청정도시 경산, 함께 만들어요!’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실천적인 활동을 펼쳐 주목받았다.

경산시는 경산청년새마을연대와의 불법 마약류 예방 홍보 및 폐의약품 수거 활동 협약 체결, 대학교 마약예방 서포터즈 운영, 제38회 세계 마약 퇴치의 날 행사 개최, 불법 마약 예방 포스터가 삽입된 약봉투 배부,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 제정 등을 통해 시민들의 마약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마약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했다.

이와 같은 활동들은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을 만큼 우수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또한, 경산시 공공심야약국으로 운영 중인 복광당약국(약사 우미애)과 조아약국(약사 김현철)은 심야 시간대 약물 안전망 구축과 의약품 오남용 예방 활동에 대한 공로로 개인 표창을 수상했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공공심야약국의 서비스는 시민들의 의약품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의약품 안전관리와 약물 오남용 예방에서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표창은 경산시의 의약 안전관리 체계와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