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김수현드라마아트홀, 고3 수험생 관람프로그램 성료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드라마문학관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11월 대학수능시험 이후 두 달 동안 진행한 고등학생 단체 관람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험생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하고 드라마 관련 진로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한 드라마 연계 특별 사업이다. 대성고, 대성여상, 봉명고, 주성고, 청주여고, 청주여상, 청주외고, 충북공고, 충북고, 충북여고 등 10개 고등학교에서 총 1,763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김수현 작가의 드라마는 물론 K-드라마의 역사가 한눈에 담긴 드라마아트홀의 메인전시 관람부터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공유하는 ‘드라마 대화 카드’ 체험, 그리고 김수현 작가의 단막극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관계자들은 “학생도, 선생님들도 한류를 이끄는 드라마의 세계와 매력을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무엇보다 아이들이 드라마를 비롯해 방송과 관련한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하고 꿈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드라마아트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 등 다음 세대들이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는 특화 프로그램들을 자주 기획하고 운영하겠다”며 함께한 모든 수험생들의 대학 합격과 드라마틱한 내일을 응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