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들의 독서 놀이터로
검색 입력폼
교육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들의 독서 놀이터로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시사토픽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월에는 ‘새해 설날’을 주제로 테마도서 전시와 독서퀴즈가 진행된다.

특히, 독서퀴즈 도서인 최형미 작가의 ‘소문 바이러스’는 인천시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에서 전자책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초등학교 3 부터 4학년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는 '겨울 독서 교실'이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운영된다.

‘아시아 여성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 나도 도전해 볼까?’를 주제로 아시아 여성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고, 자신의 재능과 꿈을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새 학기에는 ▶6, 7세 유치원 어린이들을 위한 실감형 ‘동화구연 체험’ 프로그램 ▶생태・환경 1일 도서관 교실 ▶영유아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책 톡톡’▶‘책꿈동이’어린이독서동아리 ▶학부모를 위한 독서 코칭 ▶2025년 북스타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계양도서관 1층 어린이 자료실은 출입문과 문턱이 없어 유모차 출입이 편리하며 어린이 열람 공간과 서가, 꾸러기동화마을(영유아실), 동화구연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동도서 열람 공간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낮은 서가에 스테디셀러부터 최신 인기도서까지 8만 2천여 권의 도서를 소장하고 있다.

편안한 책상과 의자는 물론, 아늑한 쿠션 의자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조용히 혼자만의 독서를 즐길 수 있다.

키즈카페처럼 꾸며진 영유아실 ‘꾸러기동화마을’은 온돌바닥과 알록달록 테이블로 아늑하게 꾸며져 있으며, ‘큰 그림책’과 ‘읽어주는 그림책’ 코너도 영유아실에 마련되어 있다.

계양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독서 경험으로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