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지원청, 학교교육계획 수립 지원 워크숍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부산동래교육지원청, 학교교육계획 수립 지원 워크숍 개최

특색있고 창의적인 학교교육계획 수립 지원

부산동래교육지원청
[시사토픽뉴스]부산광역시교육청 동래교육지원청은 16일 부산교육대학교 참빛극장에서 '2025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관내 초등학교 교감, 교육과정부장, 수석교사를 대상으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2025 부산교육계획과 동래교육지원청의 주요 업무를 안내하여 단위 학교가 새 학년도 교육활동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아울러,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교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025년 동래교육지원청 중점 사업인 ‘지혜UP! 동래 다·맞·춤 학력 프로젝트’와 ‘3색 향기로 피어나는 동래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4학년도 BASS 운영과 독서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그리고 2022 개정교육과정의 주요사항인 ‘학교자율시간 운영의 실제’와 ‘교육과정 편성・운영 New 디딤돌’을 안내함으로써 업무 담당 교원이 구체적인 사례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동래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워크숍에서 나눈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에 따라 향후 단위 학교의 교육계획 수립 과정에 컨설팅 지원도 이어간다.

지구별로 컨설턴트를 배정하여 배움과 삶, 교실과 지역사회를 연계한 창의적인 교육과정의 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하승희 동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 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배움의 길을 제공하는 나침반”이기에 “학교 구성원이 함께 교육비전을 설계하고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교육계획 수립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