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수학문화관, ‘음악에 수(數)를 놓다 행사’성료
검색 입력폼
교육

부산수학문화관, ‘음악에 수(數)를 놓다 행사’성료

지난 17일 국가수리과학연구소·5개 수학문화관 간 협력체계 구축

부산수학문화관, ‘음악에 수(數)를 놓다 행사’성료(협약식 모습)
[시사토픽뉴스] 부산광역시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원장 한종환)은 지난 17일 부산수학문화관에서 5개 수학문화관 원장, 국가수리과학연구소장, 일반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음악에 수(數)를 놓다’행사를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5개 수학문화관과 국가수리과학연구소 간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수학과 음악의 융합을 통해 대중들에게 수학의 새로운 면모를 알려 수학문화를 대중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행사는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부산수학문화관, 경남수학문화관, 노원수학문화관, 대전교육정보원, 울산수학문화관 등 각 지역 수학문화관 간 공동업무협약식과 음악 속에 담긴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소개하는 토크콘서트, 수학적 조화와 구조를 활용한 오케스트라 연주로 진행했다.

부산수학문화관을 비롯한 각 기관들은 협약을 통해 수학문화 콘텐츠 개발, 융합 콘텐츠 확산, 체험 행사 공동 기획 등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후 실시한 공연에서는 모차르트 주사위 놀이에 대한 수학적 해설, 수학의 프랙탈 구조가 악보에 미치는 영향 등을 관객들에 설명하고,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직접 편곡한 파이송, 유명 영화 OST를 들려줬다.

한종환 창의융합교육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수학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느끼고 수학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