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감골작은도서관, 디딤돌문화센터로 새 둥지…다채로운 프로그램 예고
검색 입력폼
정읍시

정읍시 감골작은도서관, 디딤돌문화센터로 새 둥지…다채로운 프로그램 예고

정읍시 감골작은도서관
[시사토픽뉴스]정읍시 감곡면 감골작은도서관이 디딤돌문화센터 내로 자리를 옮기고, 새로운 환경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시작했다.

최근 디딤돌문화센터(구 감곡문화센터)가 준공됨에 따라 2013년부터 운영돼온 감골작은도서관이 지난 7일 문화센터 내로 이전 개관했다.

새로 단장한 도서관은 약 81㎡(24평) 규모로, 열람석 20석과 도서 4800여 권을 갖추고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감골작은도서관은 이번 이전을 계기로 디딤돌문화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달에는 개관 기념 프로그램으로 ‘문학기행’이, 5월에는 ‘천사마을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여름에는 ‘레진아트’ 등 창작 체험형 특강과 함께 어르신을 위한 ‘book 딜리버리’, ‘행복한 생활공예’, ‘마음을 나누는 비누 만들기’ 등이 마련돼 있다.

감골작은도서관 관계자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책을 쉽게 접하고,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작은도서관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독서문화 확산과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