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제주 도시공원~ 계획대로 추진되어야~
검색 입력폼
정치

제주도의회, 제주 도시공원~ 계획대로 추진되어야~

“이승아의원, 제주특별자치도 도정질문을 통해 남조봉 공원 조성 조속히 추진 주문”

제주도의회
[시사토픽뉴스]제주도의회 이승아 의원(환경도시위원회, 오라동 선거구)은 2025년 4월 7일 제437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정·교육행정 질문을 통해 ‘2040 공원녹지기본계획’이 계획대로 추진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승아 의원은 미국 뉴욕 맨하탄에 조성된 센트럴파크를 언급하면서 ‘공원이야말로 도심에서 자연으로 가는 가장 짧은 탈출로’임을 강조하면서 제주에도 센트럴파크와 같은 공원이 필요함을 언급했다.

제주도는 ’600만 그루 나무심기‘, ’제주 숲 공간 혁신 시즌2‘ 등의 정책을 통해 도시숲과 도심지를 연결하는 숲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2040 제주특별자치도 공원녹지기본계획에 의하면 현재 272개소 공원 중 39개소가 장기미집행 공원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승아 의원은 “남조봉 공원이 74년도에 도시계획시설로 결정된 이후 공원 조성이 너무 더디게 추진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오영훈 지사는 “남조봉 공원 조성 현황에 대해 다시 한번 살펴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승아 의원은 최근 공원에서의 서비스 확대 목소리가 많아지고 있고, 이에 “도심지 내 공원을 활용한 유아숲체험원, 동네숲터 조성에 제주도정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라고 말했고 오영훈 지사도 적극 공감한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