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최동묵 의원 산불과 재난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한 왕성한 활동
검색 입력폼
정치

서산시의회 최동묵 의원 산불과 재난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한 왕성한 활동

서산소방서장과 면담
[시사토픽뉴스]서산시의회 최동묵 의원(인지,부석,팔봉)은 2025년 4월 6일 일요일 오후 5시, 각 지역 의용소방대를 순회하며 진행 중인 아마추어무선 통신 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 및 각종 재난 현장에서의 비상통신 대비를 목적으로 하고 효과적인 협력통신 방법등을 제안 공유했다.

또한 최동묵 의원은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서산소방서를 10회 이상 방문하며 아마추어무선 비상통신망이 원활히 작동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왔으며 2024년 1월과 2025년 2월, 서산소방서장과의 면담을 통해 기존 통신망이 끊기는 상황에서도 신속한 현장 대응이 가능하도록 아마추어무선통신망 활용 방안을 논의하며 신속한 재난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자 노력해 왔다.

특히 최동묵 의원은 초선으로 제9대 서산시의회에 입성한 이후, 산불 예방과 대응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최 의원은 5분 자유발언,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등을 통해 산불 예방 및 대응책을 꾸준히 제안해왔으며, 그가 주장했던 민간 농약분무 트럭과 초대형 광역 살포기를 활용한 산불 진화 방식이 실제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됐다는 언론 보도가 있었고 이번 산불 대응에서 민간 농약분무 트럭과 초대형 광역 살포기의 효용성이 입증되며 그의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최 의원은 “민간 자원을 활용한 산불 대응 방안이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준비와 협력 약속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주무 부처가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최 의원은 2022년 초 시민 아이디어 공모에서 민간 농약분무 차량을 활용한 산불 대응 아이디어로 수상한 바 있으며, 최의원의 노력에 인지면내 민간 산불진화대가 결성되고(2023년), 고파도 내 일부 지역의 휴대폰 불통 문제를 개선하는 등 시민 안전을 위한 열정적이고 왕성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그는 이러한 활동과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앞으로도 재난 대비와 안전 정책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