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중장년 남성 1인 가구 위한 '신사의 품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검색 입력폼
장수군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중장년 남성 1인 가구 위한 '신사의 품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장년 남성 1인 가구 위한 '신사의 품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안내문
[시사토픽뉴스]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은 중·장년 남성 1인 가구의 식생활 개선과 사회적 관계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인 ‘신사의 품격’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4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영월군에 거주하는 중·장년(40세 이상 65세 미만) 남성 10명을 대상으로 매월 두 차례,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신사의 품격’은 기초 요리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의 자립적인 식생활을 지원하고, 참가자들 간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요리 기술을 배우며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고, 함께 요리하는 과정에서 사회적 관계도 형성할 수 있다.

2022년부터 시작된 ‘신사의 품격’ 프로그램은 중·장년 남성 1인 가구의 건강한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도 혼자 생활하는 중·장년 남성들이 요리를 배우고 실습하는 과정을 통해 식생활을 개선하고, 긍정적인 사회적 교류를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측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장년 남성 1인 가구들이 고립된 생활에서 벗어나 건강한 삶과 풍요로운 사회적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수강 신청은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하여서 할 수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장수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