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임산부 대상 친환경농산물 지원…4월 23일까지 신청
검색 입력폼
정읍시

정읍시, 임산부 대상 친환경농산물 지원…4월 23일까지 신청

정읍시, 임산부 대상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사토픽뉴스]정읍시가 임산부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고 지역 친환경 농산물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추가 신청을 4월 23일까지 받는다.

이번 사업은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꾸러미를 임산부에게 제공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증진은 물론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고 있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임신 중이거나 2024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로, 자격 검증을 위해 에코이몰에서 비대면 인증을 완료하거나 출생증명서, 임신·출산확인서, 산모수첩 등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다. 온라인은 에코이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 선정 대상자는 오는 21일부터 꾸러미를 사용할 수 있으며, 연간 최대 48만원 한도 내에서 자부담 20%(9만 6000원)를 부담하면 지정된 쇼핑몰에서 과일, 채소, 축산물 등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로 구성된 꾸러미를 주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임산부와 아이의 건강한 삶을 뒷받침하는 동시에 친환경 농산물 소비 기반을 확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더 많은 임산부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